인도의 대표 제약 회사 엠큐어(Emcure Pharmaceuticals Ltd.)가 여성의 완경을 지원하는 브랜드 아르스(Arth)를 출시합니다. 아르스의 전 제품은 완경기 여성이 겪는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완화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엠큐어는 여성이 완경기에 경험하는 여러 불편함에도 적극적으로 치료받지 않는 현실을 해결하고자 아르스를 선보이게 되었다고 밝혔어요. 현재 공개된 라인업으로는 순무 성분이 포함된 다중 증상 캡슐, 유방통을 완화하는 캡슐, 브레인 포그 현상 극복을 돕는 캡슐 등이 있습니다. 특히 엠큐어가 아르스를 통해 완경에 관한 사람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방식이 인상적인데요. 대중에게 친숙한 인기 스탠드업 코미디언을 캐스팅해 완경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가볍고 유쾌하게 전하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인도 대중에게 ‘폐경’이라는 부정적인 낙인을 지우고, ‘완경’의 변화를 자연스럽고, 확실하게 전파한다는 취지이죠. 이에 대해 엠큐어는 “아르스는 여성이 건강하고 강인한 방법으로 완경기를 헤쳐 나가도록 저렴한 제품군을 통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완경 #갱년기증상 #폐경 #여성건강
- 에디터렛허 (info@leth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