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세계는 지금 알코올 프리

진정한 애주가라면

2022-04-13

이미지 출처 Unsplash

세계인의 음주 문화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증류주 브랜드 바카디(Bacardi Limited)가 2022년 주류 소비자의 경향을 예측 분석한 ‘바카디 칵테일 트렌드 보고서 2022’를 발표했는데요, 눈에 띄는 점은 세계 애주가의 58%가 1년 전보다 무알코올, 저알코올 주류를 더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미국에서는 2019년 출범한 무알코올 주류 소매 브랜드 부아송(Boisson)이 음주 문화 트렌드에 편승하여 올해 더욱 적극적으로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 술을 고를 때 제조방법이나 성분, 용기의 재활용 여부를 따지는 애주가도 많아졌다고 해요.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소비 패턴이 음주 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친 것이죠. 진정 술을 ‘즐기는’ 애주가라면, ‘의식적으로’ 술을 마실 줄 알아야 하는 시대입니다.

#acloholfree #nonalcohol #cocktail #알콜프리 #술꾼도시여자들

  • 에디터
    렛허 (info@lether.co.kr)

트렌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