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작성자
​ 렛허
작성일
2023-12-13 17:26

✨2023 연말 결산✨

렛허 콘텐츠로 알아보는 올해의 웰니스 트렌드


렛허여성의 웰니스,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지구와 사회에서 안전한 삶을 응원하고자 국내외 다양한 웰니스 소식과 가이드를 선보이는데요. 올 한 해는 어떤 이야기들을 전했고, 또 독자들이 특히 주목한 이야기는 무엇인지 정리해 보았답니다.


📰

우선 렛허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웰니스 트렌드를 포착하고, 관련 이슈를 하루에 하나씩 소개하고 있어요.

(1월 1일부터 12월 7일까지, 이하 동일 기간 기준)

1년간 총 [245개]의 기사를 발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섹슈얼 웰니스 업계의 소식과 섹스 트렌드를 다룬 기사는 71개],
[여성과 LGBT의 삶을 조명한 기사는 53개],
[다양한 펨테크 소식을 전한 기사는 51개],
[여성의 건강 정보를 담은 기사는 37개],
[문화 콘텐츠 속 여성과 웰니스에 대한 기사는 33개]
를 발행했어요!

여러분이 여성, 그리고 웰니스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고 자기만의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큐레이팅한 기사들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기사는 무엇이었을까요?

조회수 1위는 <커플을 위한 4분 전희 챌린지>가 차지했어요!

올 봄 틱톡에서 유행한 4분 전희 챌린지는 문자 그대로 4분간 파트너의 만족을 위해 전희에 집중하며 여러 시도를 해보는 챌린지랍니다. 이 밖에 <여자 교도소의 '생리 감옥'> <생리 중 섹스도 위생적으로> <애널 섹스를 위한 준비> <우머나이저의 새로운 '오리지널'> 등 주로 즐겁고 건강한 섹스를 위한 정보 기사가 인기였습니다.


📈

카테고리 별로 인기를 얻은 기사도 알아볼까요?

[SEX] 카테고리에선 앞에서 살펴 본 <커플을 위한 4분 전희 챌린지>가 1등이었고요.
[SOCIAL] 카테고리에서는 해외 여자 교도소 수감자들이 생리로 인해 겪는 일들을 소개한 <여자 교도소의 '생리 감옥'>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어요.
[HEALTH] 카테고리의 조회수 1등은 <미국, 수면 보조 젤리 주의보>였고요.
[LIFESTYLE]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한 <게임으로 즐기는 케겔 운동>에서는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모바일 게임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케겔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반려가전을 소개했답니다.
마지막으로 [CULTURE] 카테고리에선 양극성 장애를 가진 예술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 소식을 담은 <양극성 장애와 창의성 그리고 예술가> 기사가 독자들에게 주목 받았답니다.


🔬

렛허는 한 달에 한 번 여성의 몸, 맘, 성에 관한 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하는 스페셜 칼럼을 발행합니다.

올해는 11개의 주제로 총 50개의 기사를 제작했죠. 팬데믹 이후 더욱 신경 써야 할 피부 건강(<지금 우리 피부는>), 젊은 세대 여성 사이에 급증하고 있는 당뇨(<당뇨와의 전쟁>), 해외 웰니스 업계가 주목하는 뇌 건강(<브레인 웰니스>), 출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산후 여성의 몸에 나타나는 변화들(<출산, 그 후>)까지 건강에 관한 주제들을 다뤘고요. 섹슈얼 웰니스와 관련된 주제는 물론, 여성을 위해 공간을 만들고 지키는 여성들(<여성을 위하는 공간들)>과 직접 만나 인터뷰도 해보았답니다.


🎤

이들 중 올해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건 마흔 한 번째 테마 <모두의 평등한 성적 권리를 위해>였습니다.

성의학 전문의 백혜경 원장님, 발달 장애인 대상의 성교육 전문가 김보람 센터장님, 여성향 19금 웹툰 작가 장구님과의 대화로 유익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었어요. 뒤이어 <고통 없는 섹스를 위하여> <알쓸반잡(알아두면 쓸모있는 반려가전 잡학 지식) : 실전 편> <AI 시대의 여성 웰니스> <스마트 바이브레이터> 테마가 인기를 얻었는데요. 주로 성(性)에 관한 테마에 주목도가 높았어요.


🍑

테마 속 개별 기사로는 <발칙한 19금 웹툰 '피치 소르베' 작가, 장구>가 무려 11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여성향' 콘텐츠라는 말이 여성에게 또 다른 제약, 혹은 한계를 만들지 않도록 과감하면서도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장구님과의 인터뷰는 에디터에게도 정말 뜻 깊었답니다. 이 밖에 <여성 5명 중 1명이 경험하는 성교통> <챗GPT에 오르가슴을 잘 느끼는 체위를 물었다> <원격 조종으로 충족하는 섹스 판타지, 러벤스> <'여성 사정' 때문에 토이 사용이 꺼려진다고?>와 같은 기사들이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답니다.


다음으로는 실제로 올 한 해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 웰니스 키워드를 렛허 검색량으로 살펴 볼까요?

🩸

흥미로운 건 정말 많은 사람이 [생리 중 관계]와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한다는 거였어요.

[생리 중 관계의 느낌]이나 [생리 중 성욕], [생리 끝날 때쯤 관계]의 안전성을 궁금해 하는 사람이 그만큼 많은 것이겠죠. (연관 기사: <생리 중 섹스해도 되나요?>, <생리 중 관계, 임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그런가 하면 [클리토리스]의 정확한 위치,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방법 등을 찾아본 사람도 많았고요. (연관 기사: <거기가 거기가 아니다, V존 제대로 알기>)

더불어 [여자 오르가슴] [여자 성감대]와 같은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도 적지 않았답니다. (연관 기사: <알고 만지자, 오르가슴으로 가는 대표 성감대>)

[HPV 검사]에 대한 관심도 높았는데요. 특히 남자들이 받는 HPV 검사, 그 정확도를 궁금해 하는 삶이 많았습니다. 이 내용은 <HPV 검사, 남녀가 다른 이유>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 여름에는 [브라질리언 왁싱]과 관련된 키워드의 검색량이 늘었답니다. 렛허가 <브라질리언 왁싱>을 주제로 여성들의 인식 조사부터 왁싱의 종류, 디자인, 부작용을 예방하는 케어 방법까지 총 정리한 스페셜 칼럼을 확인해 보세요!

이 밖에 자신의 성욕을 A, B, C, D 유형으로 알아보는 성욕 테스트, 여성 상위 팁, 관계 후 겪는 피로출혈, 복통, 임플라논과 같은 호르몬 피임 장치에 대한 정보를 렛허에서 찾아보는 사람이 많았어요.


🛒

마지막으로 렛허 숍의 베스트셀러 TOP10을 소개합니다!

렛허 숍에서 제일 잘 나가는 반려가전 3대장은 우머나이저 프리미엄 2, 스바콤의 노바 케겔볼 세트, 롬프의 쥬크였고요.

독일의 프리미엄 젤 퓨어 우먼 3종(누드, 비건, 소프트)도 인기였어요. 콘돔류 제품도 꾸준히 사랑받았는데 특히 손가락에 착용하는 핑돔도 많은 고객이 찾아 주셨습니다.

대안 생리용품 중에는 국내 최초 생리 디스크인 듀이의 포이컵이 주문수 1위를 기록했어요.


여기까지!

렛허의 지난 1년을 함께 돌아봤는데요.

트렌드, 스페셜 기사부터 숍을 통해 선보인 브랜드, 제품까지 많은 여성이 웰니스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달려온 렛허의 마음과 열정이 렛허를 찾아와 주시는 분들에게 온전히 전달되었기를 바랍니다!

여러모로 다사다난했던 2023년, 모두 고생 많으셨고 내년에는 더 많은 여성이 건강하고 안전하고 즐겁게 삶을 누리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면서, 앞으로의 여정도 함께해 주세요!

- 렛허 에디터 드림 🙇🏻‍♀️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