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도브의 노필터 챌린지

과한 보정을 벗겨내고

2023-03-31

이미지 출처 Dove

틱톡의 볼드 글래머(Bold Glamour) 필터, 사용해본 적 있나요? 적용하는 것만으로 풀메이크업과 성형의 효과를 동시에 보여준다는 필터로, 공개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벌써 1800만 명이나 사용했을 만큼 인기라고요. 하지만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이를 우려하는 사람도 많아요. 볼드 글래머 필터의 결과물이 사실상 미의 기준을 획일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 사용자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데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이에 글로벌 뷰티 브랜드 도브(Dove)가 새로운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도브는 이전부터 10대 청소년들이 SNS를 통해 접한 아름다움에 대한 고정관념으로 상처받는 현실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자존감 프로젝트(Self-Esteem Project)’를 진행 중이었거든요. 그 일환이기도 한 이번 챌린지도 참여 방법은 간단해요. ‘나’를 왜곡하는 볼드 글래머 필터로부터 등을 돌리고, 그 뒷모습을 담은 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하면 됩니다. ‘#턴유어백(Turn Your Back)’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말이죠.

#dove #turnyourback #tiktok #nofilter #보정 #자신감

  • 에디터
    렛허 (info@lether.co.kr)

트렌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