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여자 아이돌 키스 마크를 껌 포장지에?

감각적 연결인가 대상화인가

2025-10-13

이미지 출처 5® gum

글로벌 껌 브랜드 5 껌(5® gum)이 아이돌 그룹 캣츠아이(KATSEYE)와 함께 오감을 주제로 한 한정판 센스 컬렉션(Senses Collection)을 선보였습니다. 다섯 가지 감각을 각각의 제품에 담아낸 것이 이번 협업의 핵심인데요. 그중 ‘촉각’을 표현하는 방식에 일부 팬들이 비판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바로 멤버들의 키스 마크가 인쇄된 껌 포장지. 브랜드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껌을 씹고 난 후에 남는 잔향처럼, 감각적인 여운을 주는 경험”이라고 설명하는데요, 이를 통해 캣츠아이와 팬들이 서로 감각적으로 연결된다는 것이죠. 하지만 키스 마크가 담고 있는 성적인 의미가 문제입니다. 캣츠아이에는 아직 미성년자 멤버가 있거든요. 이 때문에 해당 마케팅이 여성 아이돌 멤버의 입술 자국을 대상화하고 상품화한 것이라는 쓴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캣츠아이 #키스마크 #katseye #5gum

  • 에디터
    렛허 (info@lether.co.kr)

트렌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