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ial

비건의 데이트 : 채식주의자와 사랑하기

2022-05-17

비건 메이트, 어디서 만날까?

연인이든 친구든 같은 취향과 가치관을 공유하는 사이여야 관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그렇기에 비건은 상대적으로 마음 맞는 메이트를 만날 확률이 낮을 수밖에 없다. 오직 비건만을 위한 데이트앱이 존재하는 이유다.

베글리(Veggly)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최대 500km 이내에 있는 비건을 매칭해주는 무료 데이트앱이다. 베글리는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며, 이메일로 간편히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단계에서 비건과 채식주의자, 전환중 가운데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선택, 이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맞는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사용자 본인과 원하는 파트너의 성별을 남/녀/기타로 구분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한다.

베지팔(Vegpal)

베지팔을 이용하려면 가입 단계에서 비건이 된 기간과 계기 등에 관한 답변을 작성해야 한다. 여기에 생년월일과 성별, 프로필 사진까지 입력하면 심사를 거쳐 가입할 수 있다. 제법 까다로운 절차지만 덕분에 논비건이 장난삼아 가입하는 일을 차단하고 있어 ‘비건만을 위한 데이트앱’이라는 데 신뢰성을 더한다. 역시 사용자 본인과 원하는 파트너의 성별을 남/녀/트렌스젠더/논바이너리 등으로 구분해 LGBTO+에 친화적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채식은 성욕을 떨어뜨릴까?

비건에 대한 편견 중 하나는 채식이 성욕을 떨어뜨릴 것이라는 추측이다. 과거 콩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성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실험 결과가 발표된 적 있는데, 이는 남성에 국한된 경우다. 무엇보다 어떤 영양소든 균형을 깨뜨릴 정도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당연히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실제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더 게임 체인저스(The Game Changers)>에서는 세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실험, 고기로 만든 부리토를 먹은 날보다 비건 부리토를 먹은 날의 성 기능이 더 활발했음을 보여주기도 했다. 비건이어도 영양소를 신경 써서 골고루 먹는다면 성욕이나 성 기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뜻이다.

오히려 성별을 불문하고 성욕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은 주로 식물에서 얻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아스파라거스, 콜리플라워, 사과, 수박, 복분자, 아몬드, 호두, 통곡물 등이 있다. 또 논비건 음식 중에 굴이 성욕에 좋다고 알려졌는데 이는 아연 때문이다. 아연은 녹차와 참깨 등에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건을 위한 섹슈얼 숍과 브랜드

비건과 논비건 제품에 관해 공부할 때 가장 충격받았던 건 대부분의 콘돔이 논비건이란 사실을 알았을 때다. 콘돔을 만들 때 동물 실험을 거치기 때문이다. 비건을 지향하며 살려면 섹슈얼 라이프에도 신경을 곤두세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알아봤다. 비건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섹슈얼 브랜드.

아더네이처(Other Nature)

독일 베를린에 있는 성인용품 숍 아더네이처는 LGBTQ+와 섹스 포지티브, 친환경, 그리고 비건을 지향한다. 비건식 성인용품을 찾기 쉽지 않은데 아더네이처에서는 동물 가죽 대신 가죽 모조품이나 나일론, 고무 등으로 만든 스트랩온이나 커프스 등을 판매한다. 콘돔과 윤활젤도 비건 제품을 취급하며, 섹스토이들도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소재 제품이다. 온라인으로 구매도 가능한데 국내에서 구매를 원한다면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해외 배송 시 원활한 세관 통과를 위해 항목을 ‘신기한 물건(novelty)’ ‘책(book)’ ‘마사지기(massager)’ 등으로 표기한다.

오션(Ohhcean)

오션은 덴마크의 친환경 섹스토이 브랜드다. 오션의 토이는 동남아시아 해양 지역 커뮤니티와 어부들이 수집한 폐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다. 현재 오션이 판매 중인 제품은 매직 완드(Magic Wand)와 지스폿 바이브레이터(G-Spot Vibrator), 보디 바이브레이터(Body Vibrator) 등 세 가지로, 손바닥에 감기는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모두 7단 진동 패턴으로 USB 충전 방식이다. 가격은 매직 완드가 $69.95, 지스폿 바이브레이터가 $54.95, 보디 바이브레이터가 $39.95다. 현재 국내 배송은 지원되지 않아 배대지를 사용해야 한다.

비건 데이트의 마지막 코스, 은하선토이즈

비건 펍 드렁큰비건에서 운영하는 성인용품 숍이다. 드렁큰비건의 한쪽 벽면에 은하선토이즈의 성인용품들이 전시돼 있다. 이브콘돔이나 리프 바이탈리티, 홀랜드앤바렛의 섹스토이 등이 대표적인 비건 성인용품이다. 파트너와 드렁큰비건에서 비건 안주와 술을 즐기면서 동시에 섹슈얼 아이템 구경도 가능하니 일석이조 데이트 코스다.

동물 실험하지 않은, 세이브 프리미엄 콘돔

세이브의 프리미엄 콘돔은 고무나무에서 직접 추출한 천연 라텍스로 만들었다. 얇은 슬림형 제품으로 생물학적 안정성 테스트와 식약처의 안전기준을 통과했다.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오일 기반의 윤활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촉촉하고 부드럽다. 휴대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 틴케이스에 담긴 3개입 제품은 7,900원. 세련된 틴케이스에 담긴 24개입 제품은 렛허에서 15% 할인된 4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세이브 프리미엄 콘돔 사러 가기

해초로 만들어 촉촉한, 이로하 쁘띠

여성 셀프 플레저 브랜드 이로하의 쁘띠(petit)는 해초류로 만든 섹스토이 시리즈다. 정제수와 한천이 주성분이다. 한천은 우뭇가사리에서 얻어지는 해초 가공품으로, 대표적인 비건 성분이다.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간편하게 자극을 즐기기에 좋다. 촉촉하고 탱글탱글한 감촉이 장점이다. 성분 특성상 온도 전달이 쉬워 손바닥으로 감싸 따뜻하게 사용하거나,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쉘, 플럼, 릴리 등 3종으로, 각각의 모양에 따라 느껴지는 자극이 조금씩 다르다. 일회용 제품으로, 가격은 8,300원이다.

100% 비건 성분으로 산뜻하게, 인클리어 데일리 여성 청결티슈

수십 년간 페미닌 케어만을 연구해온 인클리어가 선보인 티슈형 여성청결제.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100% 비건 인증을 받은 인클리어 데일리 여성 청결티슈는 코코넛야자열매추출물로 외음부에 보습과 영양을 제공한다. 전성분 EWG 그린등급, 피부자극테스트를 통과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공향료가 들어가지 않은 순수 무향 제품으로, 탈취테스트 결과 외음부 냄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티슈형이지만 자연 유래 플러셔블 원단을 사용해 물에도 잘 풀어지므로 사용 후 변기에 버려도 된다. 렛허에서 구매 시 25매에 8,000원(33% 할인), 50매에 16,000원(30% 할인), 100매(50매입 2박스)에 28,000원(46% 할인)에 만나볼 수 있다.

인클리어 데일리 여성 청결티슈 사러 가기

퓨어 우먼 비건 100mL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인증을 받은 비건 윤활젤이다. 글리세린, 오일, 지방, 착색제, 인공향료,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은 100% 친환경 제품으로, 여성의 pH에 맞게 만들어졌다. 워터 베이스 젤이므로 라텍스 재질의 콘돔이나 섹스토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몸에 끈적임이 남지 않아 뒤처리도 쉽다. 현재 렛허에서 15% 할인된 28,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퓨어 우먼 비건 100mL 사러 가기

모드 나이트 캡 더 올드 패션드 퀵키 키트

퀵키(QUICKIE)는 빠르게 해치우는 잠자리를 일컫는다. 모드의 나이트 캡 더 올드 패션드 퀵키 키트는 완벽한 하룻밤을 위한 모든 것이 들어있다. 올드 패션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비터와 설탕, 바 스푼과 오가닉 윤활제, 콘돔으로 구성됐다. 모두 비건 제품으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며,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만들었다. 글리세린이나 파라벤을 비롯해 화학 첨가제를 넣지 않아 인체에도 무해하다.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현재 할인 중으로, 렛허에서 20% 할인된 43,2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모드 나이트 캡 더 올드 패션드 퀵키 키트 사러 가기

  • 에디터
    손예지 (yeyegee@lether.co.kr)
  • 이미지
    각 브랜드 제공 및 공식 사이트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