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상담소

성교통 치료와 병행하면 좋은 도구들

2023-01-26

성교통의 빠른 완치를 위해 집에서 혼자 시도할 만한 방법과 이를 위해 필요한 도구를 소개한다.

성교통이 경미한 수준이라면

‘성교통’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이 윤활제이다. 물론 윤활제가 성교통을 치료해주는 것은 아니다. 다만 경미한 수준의 성교통은 윤활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그 고통을 줄일 수 있으므로 병원 치료와 함께 사용해 볼 수 있다.

워터베이스 젤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권하는 것은 워터베이스 젤이다. 실제로 관계 시 여성의 질에서 분비되는 질액은 92%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혈장이 자궁벽을 통해 분출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티읕의 유기농 선인장 젤 120ml는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보검 선인장 추출물이 95% 함유된 천연 성분의 워터베이스 젤로, 독일의 더마테스트를 엑셀런트 등급으로 통과하고 유기농 인증·비건 인증을 받았다. 여성의 질 내 산성도에 맞춘 약산성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드럽게 발리고 끈적이지 않아 관계 시 질 내부 건조함으로 인한 통증이나 불편함을 줄여준다.

 

실리콘베이스 젤

실리콘 기반의 젤은 워터베이스 젤에 비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함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실리콘 특성상 같은 소재의 섹스 토이와 만났을 때, 토이 표면이 얼룩지거나 착색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실리콘베이스 젤 중 대표적인 프리미엄 제품인 퓨어 우먼 소프트 100ml다. 100원짜리 동전만큼만 짜내어 발라도 오래도록 부드러움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리콘 성분의 안정성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이 많은데 퓨어 우먼 소프트는 미국 FDA 세포독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하다. 또한 실리콘 입자의 크기가 모공보다 크기 때문에 피부에 흡수되지 않고 물에도 쉽게 씻긴다.

 

질 케어

성교통과 질 건강은 긴밀한 사이다. 무너진 질 컨디션을 회복해야 질 건조증도 완화된다. 건조해진 질 내부에 촉촉함이 돌아오면 성교통도 개선되는 것은 당연한 수순. 이를 위해 공인 받은 의료기기를 활용해 꾸준히 질 건강 관리에 임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렛츠 인클리어 질 세정기는 질 내 산성도를 조절하고 질 본연의 자정작용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촉촉겔이 들어있다. 일회용 어플리케이터 질에 삽입하여 촉촉겔을 직접 도포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된다. 촉촉겔은 식약처 의약품 안정성 심사를 통과하였으며, 어플리케이터 역시 식약처 심사를 통과한 정식 의료기기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을 통해 세포 독성 시험, 질 점막 자극 시험, 피부 감작성 시험 등 생물학적 안정성 시험을 완료했다.

 

성교통 개선을 위한 셀프 훈련법이 궁금하다면

성교통은 하루아침에 뚝딱 사라지지 않는다. 병원 치료를 통해 성교통이 호전되는 중이라면 도구들을 사용해 셀프 훈련을 병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질 확장기(Vaginal Dilators)

딜도를 닮은 의료기기로, 질의 이완을 훈련할 때 쓰인다. 실제로 병원에도 질의 수축과 이완이 원활하지 않은 환자에게 질 확장기를 이용한 치료를 시도한다. 크기는 손가락만 한 것부터 직경 3cm 이상의 것까지 다양하다. 처음에는 작은 것부터 삽입을 시도하다 익숙해지면 확장기의 크기를 늘리는 식으로 트레이닝하는 것이다. 국내에선 판매처가 따로 없어 해외 직구 제품을 찾아야 한다.

질 확장기는 아니지만, 비슷한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아쿠아핏 프레 인티메이트 젤 스틱(Aquafit PRÉ Intimate Gel-Stick®)을 소개한다. 워터베이스 젤 스틱으로, 질 확장기와 마찬가지로 질에 삽입하여 이완을 돕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보습작용이 뛰어난 히알루론산,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타민 B3 등 100%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져 질 건조와 이로 인한 성교통, 작열감,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 사이즈는 검지 한 개 크기의 SM, 두 개 크기의 ML이 있다.

 

섹스 토이

연인이나 배우자의 성기 길이가 유독 길거나, 반대로 여성의 질 길이가 짧은 경우 혹은 관계 시 삽입의 깊이를 조절하지 못해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는 섹스 토이의 힘을 빌려보자. 남성의 성기에 끼워 사용하는 콕링형 토이를 함께 쓰면 토이의 높이만큼 삽입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오넛(Ohnut)은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도넛 모양의 토이다. 한 세트당 7cm 높이의 링 4개가 들어 있는 구성이라 여성의 질 길이와 남성의 음경 길이를 고려해 원하는 만큼 링을 착용하면 된다. 신체에 자극을 주지 않는 폴리머 블렌드로 만들어져 피부의 감촉과 비슷한 것이 특징. 덕분에 여성과 남성 모두 이질감 없이 관계를 즐길 수 있다.

  • 에디터
    손예지 (yeyegee@lether.co.kr)
  • 이미지
    각 브랜드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