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와의 관계를 통해 상호 작용하는 오르가슴에 도달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여기 효과적인 체위 C.A.T에 주목하자.
C.A.T(Coital Alignment Technique)를 직역하면 ‘삽입정렬기법’이다. 여성 성불감증 치료법 중 하나로 에드워드 아이헬(Edward Eichel)이 발표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정상 체위와 별다를 것 없어 보이지만 삽입과 클리토리스 자극이 동시에 가능해 여성에게 오르가슴을 안겨준다는 사실만큼은 분명하다. 또 경험이 다양하지 않은 커플이 시도해도 좋을 만큼 방법이 간단하다는 것 역시 매력적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성기를 밑에서 위를 향해 삽입하고 앞뒤가 아닌 아래위로 피스톤 운동을 한다는 점에서 정상 체위와 다르다. 성기 삽입의 각도뿐 아니라 성기 간 밀착을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결정적으로 ‘빠르게’가 아닌 ‘천천히 부드럽게 비비듯’ 유연하게 움직이는 것을 잊지 말자. C.A.T 체위가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면 다리의 위치를 살짝 바꿔보는 것도 추천한다. 여성의 다리를 남성의 다리 사이로 곧게 펴서 붙이거나, 여성의 양쪽 다리를 벌려 남성의 다리를 감싸 여성의 발목이 남성의 종아리 위에 오도록 얹어두는 것도 좋다.
1. 여성은 등을 바닥에 대고 눕는다.
2. 남성은 얼굴을 마주 보는 정상위로 여성 몸 위에 자신의 몸을 포갠다.
3. 남성은 바닥에 손바닥 대신 팔뚝을 대어 여성의 몸과 바짝 붙는다.
4. 남성의 엉덩이 위치는 여성의 엉덩이 위치보다 약간 아래(3~5cm)로 내린다.
5. 남성은 성기를 여성의 질에 삽입하는데, 이때 성기의 방향이 위쪽을 향하도록 각도를 만든다.
6. 삽입했을 때, 남성과 여성의 골반뼈가 서로 닿을 만큼 밀착한다.
7. 남성은 엉덩이를 천천히 움직이며 위아래로 피스톤 운동을 시작한다.
8. 남성의 성기 뿌리가 여성의 G-스폿을 자극하는지 확인한다.
9. 피스톤 운동을 천천히 하면서 여성의 클리토리스가 남성의 치골에 자극받는지 확인한다.
10. 어느 정도 피스톤 운동이 일정하게 이뤄지면 천천히 원을 그려가며 자극을 더한다.
Tip 여성의 꼬리뼈 부근에 낮은 쿠션을 깔아 삽입 각도를 조절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자극을 줄 수 있다.
- 에디터김민지 (minzi@lether.co.kr)
- 참고자료Ellen Scott, ‘How to do the coital alignment technique (CAT) sex position’, 2018. 11. 17
- https://metro.co.uk/2018/11/17/how-to-do-the-coital-alignment-technique-cat-sex-position-8150277/?ito=cb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