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챙김

줄랄 웰니스 리조트 : 사막의 더위도 휴식을 방해하지 않는 곳

2022-07-05

카타르 최북단인 알 카수마 해변과 알 루와이스 해변 사이, 신기루처럼 위치한 줄랄 웰니스 리조트. 보이는 건 에메랄드빛 푸른 바다와 모래사막뿐이지만, 도시를 뒤로하고 순수하게 휴식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에게는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다.

휴양과 웰니스를 동시에 챙기는 사막의 오아시스

모두가 휴양지로 카타르를 첫손에 꼽지 않지만 떠오르는 웰니스의 성지로 주목하는 데에 그만한 이유가 있다. 힐링 명가 치바 솜 리조트가 오랜 준비 끝에 문을 연 줄랄 웰니스 리조트가 카타르 최북단 해안에 있기 때문이다. 줄랄 웰니스 리조트는 수도인 도하에서 1시간 30여 분을 달려야 다다를 수 있는데, 카타르 전체 면적이 우리나라 경기도와 비슷한 정도이니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외진 곳임은 틀림없다. 그렇게 도착하면 푸른 수영장을 감싼 초록의 나무와 리조트가 눈 앞에 펼쳐지는데, 사막의 오아시스라는 표현이 딱 맞아떨어진다.

리조트의 오른쪽으로는 알 카수마(Al Khasooma) 해변이, 왼쪽으로는 알 루와이스(Al Ruwais) 해변이 둘러싸고 있어 줄랄 웰니스 리조트는 마치 신기루처럼 느껴진다. 무엇보다 투숙객들의 프라이버시를 고려해 누구의 방해 없이 편히 쉬어 갈 수 있도록 리조트의 구조나 동선을 특히 신경 썼다.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머무는 줄랄 디스커버리(Zulal Discovery)존과 16세 이상의 성인만 머물 수 있는 줄랄 세레니티(Zulal Serenity)존을 나눠서 운영하고 있다. 저녁놀이 질 때가 압권인데, 붉은 석양빛이 수영장과 리조트를 붉게 물들이면서 편안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웰니스 전문가가 1:1로 관리하는

줄랄 웰니스 리조트를 찾는 모든 고객은 전문적인 웰니스 테라피를 받게 된다. 개인 헬스 트레이너처럼 이곳에는 웰니스 전문가가 상주하며 고객에게 적합한 맞춤형 웰니스 테라피를 제안하는 것. 단순히 신체적 건강만이 아닌 피트니스, 스파, 대체의학, 내적 아름다움과 영양까지도 웰니스의 중요한 요소로 여긴다. 하이드라 테라피를 할 수 있는 대체의학 룸부터,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마음챙김을 돕는 마인드 앤 바디 스튜디오, 그리고 세계 명차 컬렉션을 갖춘 티 하우스까지 모두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물론 기존 호텔 리조트에 있는 피트니스 짐이나 요가, 필라테스 스튜디오도 있다.

휴식에서도 대세는 저칼로리 다이닝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힘을 실어주는 다이닝이 마련돼있다. 모두 카타르 현지에서 거둔 식재료 사용을 원칙으로 하는데,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저염식을 내놓는다. 고급 다이닝 <Aizoon>부터 카타르 퀴진을 제대로 경험해볼 수 있는 <Casuarina>, 문턱을 낮춘 캐주얼 다이닝, 프라이빗한 바닷가에서 즐기는 커피숍도 운영 중이다. 말 그대로 잘 먹는 것이 웰니스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주소 100, Street 319, Zone 79, 77034 Al Ruwais, Qatar
가격 1,680카타르 리얄부터
문의 및 예약 www.zulal.com
  • 에디터
    김민지 (minzi@lether.co.kr)
  • 디자인
    박유정
  • 이미지
    줄랄 웰니스 리조트 제공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