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챙겨 먹는 비타민이나 유산균처럼 성욕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건기식’은 없을까? 마켓에서 발견한 성욕 부스팅 제품을 민재원 약사와 함께 살펴봤다.
- DTF by 굽
- Sex dust by 문 주스
- Women’s libido + Stress Support by 아나토메
- Sex Bomb for Her by 어플라이드 뉴트리션
- NO Booster Capsule by 셀메드
DTF by 굽 / $55.00(60캡슐)
기네스 펠트로가 “성욕에 박차를 가하는 것을 돕고 싶다고 말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다”며 선보인 굽의 보충제 ‘DTF’. 매일 챙겨 먹으면 성적 관심과 흥분을 끌어올리도록 돕는단다. 핵심 성분은 성 호르몬 분비를 돕는 호로파(Fenugreek)씨 농축 추출물이다. 일명 ‘인디안 아스파라거스’라고 하는 샤타바리(Shatavari)도 들어 있는데, 굽의 사이트에서는 고대 인도의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 여성 질환에 두루 쓰였던 재료로 소개하고 있다. 우울감으로 인한 여성의 성욕 감퇴에 도움을 준다는 사프란 추출물도 들어 있다고. 한 가지 걸리는 것이 있다면 FDA 승인을 받지 않았다는 것. 호르몬제, GMO 원료, 글루텐 심지어 콩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비건들도 무리없이 복용할 수 있다. 1회 1정씩, 하루 2회,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는데, 적어도 두 달간 먹어볼 것을 추천하고 있다. 반면 임신을 계획하고 있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한다고. 무슨 이유에서인지 아무리 구글링을 해봐도 ‘DTF’의 리뷰를 찾아보기는 힘들다.
Sex dust by 문 주스 / $38(42.5g)
남녀를 떠나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쉽게 성욕이 저하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지? 문 주스는 이러한 신체적 변화를 중국 전통 의학과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의 도움으로 치유하고자 한다. 샤타바리, 실라짓, 삼지구엽초, 오미자, 카카오, 마카처럼 오랜 시간 효능이 있다고 알려 진 천연 원료로 만든 파우더다. 우리에게 친숙한 강장제와 크게 다르지 않다. 문 주스의 이야기를 빌리면 ‘섹스 더스트’는 호르몬 분비를 원활하게 도우며, 몸에 쌓인 스트레스를 완화해 활력을 선사한다고 한다. 기존 강장제처럼 특유의 약제 향이나 맛을 가지고 있지 않아 다양한 간식에 응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주로 스무디나 차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좋은데, 커피, 초콜릿, 우유랑도 궁합이 좋은 편이라고 한다. 섹스 더스트 역시 GMO 원료나 글루텐이 들어간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이다.
Women’s libido + Stress Support by 아나토메 / $36(60캡슐)
‘런던의 약제상’을 표방하는 아나토메(Anatome)의 여성 성욕 증진을 위해 만든 보조식품. 성욕을 저하하는 주요 호르몬 코티솔과 노르아드레날린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특히 인체의 ‘호르몬 공장’이라고 알려진 부신의 기능을 원활하게 돕고 활력을 끌어 올리는 데 기여한다고 소개한다. 아나토메 말에 따르면 홍경천, 황기, 파피야, 감초는 균형 있는 호르몬 분비를 돕고, 아쉬와간다는 스트레스와 불안 증세를 완화한다고. 태국 요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허브류 중 하나인 홀리 바질은 원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한다. 아나토메의 제품 역시 천연 식물 추출물로 만들어 비건도 섭취할 수 있으며, 식사 후 어느 때나 하루에 2~3개까지 복용할 수 있다. 사이트 내 리뷰 창에 61세의 여성이 별점 5점을 주기도 했는데, 보조식품을 섭취한 뒤 긴장감이 완화됐고 성욕이 올라왔음을 고백한 바 있다.
Sex Bomb for Her by 어플라이드 뉴트리션 / $36(60캡슐)
어플라이드 뉴트리션(Applied Nutrition)의 제품은 호르몬의 균형이나 강장 역할에 집중된 여타의 건기식과는 다르다. 생식기의 혈류 개선을 도와 빠르게 성적 흥분에 이르도록 한다. 아쉬와간다, 마카, 두미아나 잎, 귀리가루 추출물의 천연 원료가 들어 있지만, 원료 중 브라질의 야생초인 무이라 푸아마(Muira Puama)가 들어 있어 아직 국내에서는 접할 수 없다. 침대로 가기 전 두 알을 물과 함께 먹으면 되며,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 유제품을 먹지 못하는 사람이나 비건도 맘 놓고 먹을 수 있다.
NO Booster Capsule by 셀메드 / 6만원(120캡슐)
고개 숙인 중년 남성에게 주로 추천하는 건강보조식품은 단연 마카와 아르기닌이다. 두 성분은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은 성분인데, ‘엔오부스터’는 고함량의 식물성 아르기닌이 들어 있는 캡슐이다. 매일 2알 씩 섭취하면 혈압을 정상화하고 생식기의 산소포화도를 증가시켜 남성의 성기능장애 뿐만 아니라 여성의 불감증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엔오부스터는 처방전 없이 국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민재원
약사
약사이지만 운동, 다이어트, 안티에이징에 관해 공부하고 실천하는 ‘몸짱 약사’다. 약 정보, 건강해지는 법, 살 빼고 젊어지고 예뻐지는 실질적인 정보를 소비자 입장에서 알기 쉽게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몸짱 약사 민재원’을 운영하고 있다.
- 에디터김민지 (minzi@lether.co.kr)
- 도움말민재원 약사